LH 3기 신도시 종합정보 포털

미리보는 내 집

주택 유형 다양화와
디자인 개선

미래 주택 수요 및 생활 패턴의 변화를 고려한
공공주택 유형을 다양화하고,
3기 신도시만의 특별한 주택 평면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주택 유형 다양화 디자인 개선 이미지 1
  • 주택 유형 다양화 디자인 개선 이미지 2
  • 주택 유형 다양화 디자인 개선 이미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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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도 높은
주택 비율 확대

국민 선호도가 높은 60~85㎡ 유형의 공공분양주택 비율을 지역 여건에 맞게 확대하여
소형주택 뿐만 아니라 중형 이상 주택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주택 면적 구성 안내, 46㎡, 51㎡, 55㎡, 59㎡, 66㎡,74㎡, 84㎡ 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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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주택
평면 차별화

단순히 평형을 넓히는데 그치지 않고, 가변형 벽체, 넉넉한 수납공간, 빌트인 가전 등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주택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주택평면도
예시
공공분양주택
  • 51㎡ 평면도

    51㎡

  • 59㎡ 평면도

    59㎡

  • 66㎡ 평면도

    66㎡

  • 74㎡ 평면도

    74㎡

  • 84㎡ 평면도

    84㎡

  • 84㎡(2세대) 평면도

    84㎡ 2세대

신혼희망타운
  • 46㎡ 평면도

    46㎡

  • 55㎡ 평면도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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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적한 외부공간

입주자가 선호하는 조경 설계를 통해 쾌적한 조경공간을 제공하고, 생태 공간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담는 정원을 조성하겠습니다.

  • 녹음가득 산책로 조성 예시 이미지

    녹음가득 산책로

  • 숲속놀이터 조성 예시 이미지

    숲속놀이터

  • 힐링가든 조성 예시 이미지

    힐링가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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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홈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는 IoT 기술을 활용하여, 통신과 가전, 주택을 연결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홈으로 만들어 갑니다.

  • 옥상태양광설비 조성 예시 이미지
    옥상태양광설비

    태양광 발전을
    통해 생활비 절감과
    기후변화 대응

  • 원패스 시스템 예시 이미지
    원패스 시스템

    입주자가 소지한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지하주차장
    주차 위치 등록 및 공동현관문 자동개방

  • 스마트 우편함 예시 이미지
    스마트 우편함

    집배원 단말기와 거주자의
    스마트폰 연동에 의해 개방 되는
    비대면 방식의 폐쇄형 IoT 우편함 적용

  • 실외놀이터 비상벨 예시 이미지
    실외놀이터 비상벨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사고 및
    범죄 예방 가능

  • 360˚ CCTV 예시 이미지
    360˚ CCTV

    지하주차장 내 360˚ 감시가 가능한
    어안렌즈 CCTV카메라 설치를 통한
    방범안전 성능강화

공공주택
품질관리 혁신

주택 품질의 향상과 신속한 하자처리, 설계에서 입주까지
추적관리를 통해 공공주택에 안심하고 입주할 수 있도록 조성하겠습니다.

  • 공공주택 품질관리 혁신 상징 이미지1
  • 공공주택 품질관리 혁신 상징 이미지2
  • 공공주택 품질관리 혁신 상징 이미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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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주택품질 - 안전전문가 위원회 운영

  • 설계 및 발주단계에서 주요 하자 및 입주자 불편사항 사전에 발굴하여 조치
설계 참고이미지1, 설계모형에 대하여 논의하는 남자와 여자
설계 참고이미지2, 설계도, 곡선모형자, 연필 등이 노출되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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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

공장 생산단계에서 자재 품질 사전모니터링 강화

  • 주요자재에 대해 국토부와 협업으로 공장제조 유통단계점검을 실시하여 부실자재 퇴출 등 품질신뢰 기반 구축
자재 참고이미지1, 자재 결로 시험 장면
자재 참고이미지2, 소음도 시험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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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

숙련 기능인의 기술을 활용한「건설품질명장제」시행

  • 숙련 기능인의 경험지식과 건설기술자의 기술력을 결합한 건설품질명장제 운영으로 품질 향상 도모
시공 참고이미지1, 아파트 건설현장 이미지
시공 참고이미지2, 시공현장에서 건설기술자가 설계도를 검토하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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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공

준공검사 프로세스 혁신으로 공정성 신뢰성 확보

  •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품질점검 제도 도입으로 객관적인 준공품질 관리
  • 기존의 육안검사 중심의 품질점검 한계 극복을 위하여 스마트 장비를 활용한 품질검사
스마트 장비를 활용한 준공검사. 내부:3D SCANNER(3D카메라), 내부:드론(일반카메라, 열카메라) 생활안전:안전유리 및 접합유리, 방화문 및 방화구획 성능. 입주서비스:웰컴데이 미참여 세대, 내부 3D스캐닝 이미지 제공. 실내환경:배기, 환기장치 누기량, 라돈 등 실내 공기질. 소송분쟁:욕실 발코니 바닥구매, 외벽 상태 및 균열. 기본성능:단열 및 결로 방지재, 세대 오수 수평 배관 스마트 장비를 활용한 준공검사. 내부:3D SCANNER(3D카메라), 내부:드론(일반카메라, 열카메라) 생활안전:안전유리 및 접합유리, 방화문 및 방화구획 성능. 입주서비스:웰컴데이 미참여 세대, 내부 3D스캐닝 이미지 제공. 실내환경:배기, 환기장치 누기량, 라돈 등 실내 공기질. 소송분쟁:욕실 발코니 바닥구매, 외벽 상태 및 균열. 기본성능:단열 및 결로 방지재, 세대 오수 수평 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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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

입주단계 하자관리 시스템 체계화

  • CS전문업체를 활용한「입주고객 품질서비스」시행으로 입주고객의 하자관리, 입주지원 서비스 제공
  • 사전방문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입주예정자가 직접 재 확인하는 고객참여 보수점검 제도 도입
  • 하자처리율 중심 기존 평가체계를 품질 중심으로 재편하여 고객 불만사항을 사전 예방하는 고객품질평가제도 혁신
  • 입주개시부터 ~ 하자담보책임 종료까지 하자관리 시스템 구축
입주 참고이미지1, 부부와 딸이 이삿짐을 들고 이사하는 장면
입주 참고이미지2, 부부가 새집 거실에서 창밖을 바라보는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