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동영상
서울, 경기, 인천을 잇는 수도권 핵심거점
인천계양 테크노밸리가 미래를 향하는 새로운 길의 도시로 조성됩니다.
- 동영상 설명
-
미래로 향하는 새로운 길, 인천계양에서 열립니다. 우리 모두가 살고 싶은 도시, 여기 LH가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을 아우르는 수도권 서남부의 핵심 거점, 인천계양 테크노밸리로 박촌역에서 S-BRT를 통해 김포공항 및 부천종합운동장역과 연결됩니다. 국도 9호선, 경명대로 확장 및 신설, 공항고속도로 등의 교통 인프라로 서울 방향 교통 여건을 대폭 개선됩니다. 인천계양 테크노밸리는 미래로 향하는 새로운 길의 도시를 목표로 4가지 특화 전략을 추진합니다.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공동주택,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총 17,289세대의 주택이 공급됩니다. 도시 안에서 삶과 일의 균형이 가능하도록 판교 테크노밸리 대비 1.7배의 자족 공간이 계획됩니다. ICT 및 디지털 콘텐츠 등을 중심으로 첨단 산업을 육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우리의 삶을 푸르게 하기 위해 여의도공원 4배 규모의 공원 녹지를 조성하여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개념의 공원형 생활 가로인 계양벼리가 계획됩니다. 소중한 곳일수록 더 가까이. 첫 번째, 인천계양 테크노밸리는 사람 중심의 걷는 도시입니다. 도시 어느 곳에서든 5분 이내의 공원에 접근 가능합니다. 계양벼리 중심으로 주택, 학교, 생활 편의시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사람 중심의 보행 특화 도시를 지향합니다. 웃고 즐기고 일하는 곳이 하나로, 이제 도시 안에서 가족과 행복이 더 가까워집니다. 새로운 기대, 새로운 생활. 두 번째, 인천계양 테크노밸리는 다음 세대가 모여 사는 창의 혁신 도시입니다. 민·관·공과 산·학·연이 어우러진 산업 생태계, 일과 문화가 함께하는 자족 중심 거점. 인천계양지구 랜드마크 지구 중심 거점, 지금 계양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모든 부모들이 돌봄 걱정 없이, 세 번째, 인천계양 테크노밸리에서는 행복하고 안전하게 믿을 수 있게 우리 아이들을 함께 키울 수 있는 돌봄 교육 도시입니다. 각 생활권 별로 계양벼리에 근접하여 초·중·고 배치, 계양벼리 중심으로 유치원, 학교, 커뮤니티 시설을 계획합니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통학로 등 교육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이들을 감싸 안은 돌봄 도시로 계획됩니다. 사람을 위한 도시, 테크놀로지의 네 번째, 인천계양 테크노밸리에서는 스마트 기술로 만들어내는 미래 지향 도시입니다. 신재생 에너지와 새로운 교통 수단을 통한 탄소 중립 도시를 구현합니다. UAM, S-BRT, 퍼스널 모빌리티를 통해 저탄소 친환경 교통 체계를 구현합니다. 같이 할수록, 나눌수록 행복한 길. 그 위에 새로운 길의 도시가 있습니다. "집도 회사도 걸어 다닐 수 있는 생활권이라고요?" 일하면서 즐기며 놀면서 아이디어도 얻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지내는 거? 여기 인천계양 테크노밸리가 새로운 미래의 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